Hot Issue

싸이클린의 대기오염 인식 프로젝트 – 의사 선생님과의 대화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는 싸이클린의 대기오염 인식 시리즈의 2부로 돌아왔습니다. 대기오염, 특히 미세먼지는 한국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고 많은 건강문제를 일으킵니다. 이전 글에서, 우리는 아이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는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녀는 자신과 가족들이 직면하고 있는 건강상의 위험에 대해 알고 있었고, 싸이클린이 제안한 해결책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그녀의 걱정거리를 공유한다고 확신합니다. 대기오염은 보편적인 문제이기 때문이죠.

우리는 대기오염 문제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의사 선생님과 만났습니다. 선생님과 대화를 통해 우리는 더러운 공기의 영향에 대해 알게 된 후, 우리는 의사 선생님에게 싸이클린과 싸이클린의 솔루션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병원 근처 카페에서 의사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선생님은 수년간의 경험을 가진 의사입니다. 저는 선생님과 차를 마시면서 대기오염이라는 것을 다루기 전에 우리는 가벼운 주제의 대화를 나눴습니다.

미세먼지 관련해서는 저는 중요한 질문으로 시작했습니다: 대기오염 문제는 얼마나 심각한가요? 의사 선생님은 “미세먼지는 수많은 호흡기 질환 및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미세먼지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정확히 무슨 뜻인지 궁금했어요. 선생님은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입자를 미세먼지라고 부른다고 알려줬습니다. 우리 몸속으로 파고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은 입자라고 저에게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미세먼지는 우리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의서 선생님은 이 질문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미세먼지 입자가 우리 몸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넓은 범위의 문제들을 일으킵니다. 분명한 것은 만약 누군가가 오랫동안 미세먼지에 노출된다면 만성 천식, 기침, 폐암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아파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미세먼지 입자들이 혈류로 유입되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사실 보이지 않지만 치명적인 무기이죠. 저는 이 지구에서 7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미세먼지 오염 때문에 일찍 죽고 있다는 것을 읽은 것을 기억합니다.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미세먼지 크기별로 끼치는 영향

이 사실을 듣고 저는 가슴이 내려앉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기오염은 정말 무시할 수 있는 골칫거리 그 이상인 것입니다. 우리는 즉시 우리를 둘러싼 공기를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분명히 있을 거야”라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는 어떻게 하면 제 몸을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세먼지가 문제이기는 하지만, 우리는 나쁜 공기가 있는 상황에서 건강하게 지내도록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첫째, 만약 여러분이 실내에 있다면, 창문을 열지 마세요. 미세먼지 수준이 좋지 않을 때, 창문을 여는 것은 미세먼지 입자들을 여러분의 집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잖아요? 둘째, 밖에 나갈 때는 항상 마스크를 쓰세요. 마스크를 쓰면 폐에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이는 후두염과 기관지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셋째, 물을 많이 마셔요! 저는 이것을 항상 강조합니다. 물은 우리 몸에 놀라운 역할을 하고 있어요. 물을 마시면 호흡기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고 미세먼지 입자가 가라앉아 염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적어도 하루에 8컵의 물을 마시기를 제안합니다. 넷째, 손과 몸을 씻고 이를 닦으세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특히 외출 후 입자들을 씻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가 중요합니다.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면 몸에 미세먼지 입자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팁들을 기억한다면, 여러분은 대기오염 수준이 위험할 때 상대적으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에게 이 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깥에서 긴 하루를 보낸 후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목이 아픈 적이 가끔 있는 것 같아요. 우리가 방금 들은 것은 대기오염에 대한 단기적인 해결책입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진 않죠. 저는 선생님에게 영구적인 해결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봤습니다. 선생님은 잠깐동안 말이 없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영구적인 해결책... 스모그와 배기가스를 줄여야 해요. 그게 유일한 방법입니다. 우리에게는 유독 가스를 공중에 내뿜는 자동차와 공장들이 있습니다. 이것들과 계속 싸워야 할 것 같네요.”
이 말을 들은 저는 의사 선생님에게 싸이클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싸이클린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인센티브를 주며 대기오염을 줄이고 세상을 더 나은 상태로 복원하자는 싸이클린의 비전에 대해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정말 재미있네요.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싸이클린은 몰랐습니다. 의사로서, 나쁜 공기 때문에 아이들이 기침을 하는 것을 보면 가슴이 아파요. 저는 싸이클린이 이것을 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지만, 저는 이것이 자동차 배기가스를 줄이는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우리는 공기 오염이 우리 몸을 해치는 것에 대해 덜 걱정하게 될 수도 있는거죠.

제가 싸이클린의 채굴 시스템에 대해 언급했을 때, 선생님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싸이클린의 전기 자전거와 스쿠터를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죠?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저는 선생님과 다른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후 우리는 각자 길을 갔습니다. 이 만남을 통해, 저는 대기오염의 무서운 현실과 우리의 자녀, 부모, 그리고 그들에게 가해진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다른 무언가가 이루어져야 하며, 선생님은 싸이클린이 세계가 필요로 하는 변화가 될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CyClean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 https://cyclea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