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우리가 싸이클린 무브먼트에 참여해야 할 이유: “직장인이 왜?”

출근길에 지하철역 입구를 가득 메우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매일같이 보게 됩니다. 지하철이 도착하면 그들은 하루 일정을 소화해내기 위해 지하철 안으로 한 발짝씩 들어섭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서울의 지하철 시스템을 매일같이 이용하고 있는 것이죠. 서울 지하철은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엄청난 에너지 소비가 발생합니다. 아시다시피 에너지 절약은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문제입니다.



지하철역에서 벗어나 도로에 나오면 수많은 차들이 교통체증에 갇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제시간에 출근하기 위해 자동차 매연을 내뿜으며 서로를 향해 경적을 울립니다. 신호등이 파란색으로 변할 때마다 큰 버스에서 스모그가 공중에 퍼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통계에 의하면 한국에는 2천만 대 이상의 차량이 거리를 활보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가솔린과 디젤 차량입니다. 다시 말해, 엄청난 양의 배기 가스가 배출되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저는 출퇴근 할 때 싸이클린의 전기 자전거를 타고 다닙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타는 것보다 출퇴근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은 맞습니다. 사실 누구도 기나긴 출퇴근 시간을 즐기기 못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싸이클린의 자전거를 타는 데에는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제가 배출을 전혀 하지 않음으로써 더 깨끗한 세상에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싸이클린 무브먼트의 정신이며, 깨끗한 세상은 저와 제 가족과 여러분 모두의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싸이클린 제품을 타면서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몇 달 동안 자전거를 탄 후, 저는 살이 빠졌고 다리 근육이 생겼어요! 게다가, 자전거에는 제가 힘이 들 때 도움을 주는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기에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는 훌륭한 회사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감사하지만, 일을 열심히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치고 피곤해집니다. 저는 종종 업무 마감 일정에 맞추려고 컴퓨터 화면 앞에 앉아 늦게까지 일을 하곤 합니다. 불평하는 건 아니지만, 상사가 제게 많은 것을 요구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어요(이건 비밀로 해주세요).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저와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가끔 피곤해지는 건 어쩔 수 없잖아요?



게다가, 비지니스 세계는 제가 기대했던 것만큼 쉽지 않으며, 저는 이것을 대학을 졸업한 직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청구서가 제 우편함에 쏟아지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저는 어리석게도 부모님이 모든 것을 처리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저는 부모님의 도움 없이 살고 있기 때문에 월세, 전기세, 그리고 자동차 유지비용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 차를 사지 말라고 했던 제 아내의 말을 들었어야 했습니다. 와이프의 말을 듣는 게 현명한 것입니다.



비록 인생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지만, 저는 두 명의 아름다운 아이들이 있어서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퇴근 후와 주말에 그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저의 가장 큰 기쁨이죠. 저는 아들과 함께 레고를 쌓고, 딸과 함께 공주놀이를 하고, 아이들을 공원에 데려가는 것을 즐깁니다. 우리 아이들은 햄버거 먹는 것을 좋아해서 저희는 서울에 있는 햄버거 맛집을 찾아다니기도 하죠. 긴 하루 일과 후에 아이들이 저에게 달려오는 것을 보면 스트레스가 다 풀리고, 저는 이 두 천사들이 있기에 밤에 잠을 편안히 잘 수 있습니다.



저는 또한 제 아름다운 아내를 언급해야 합니다. 저는 아내를 어렸을 때 만났고, 그녀는 저와 함께 가장 힘든 시절과 가장 행복한 시절을 보냈습니다. 제 아내는 제가 아침에 일어나 양복을 입고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이들을 부모님께 맡기고 로맨틱한 데이트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을 사랑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조용한 환경이 필요해요!



제가 왜 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하는지 궁금하시죠? 이런 행복을 앞으로도 유지하기 위해 저는 헬멧을 쓰고 싸이클린의 자전거에 올라타 출근할 수 있습니다. "수고해 아빠"라고 말하는 제 가족의 눈을 들여다보고, 그들이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다짐합니다. 더 나은 미래는 재정적인 안정도 포함하지만, 가족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세상은 위험한 곳이 되었다고 사람들은 말하죠. 대기 오염이 사상 최고치에 달하고 있고, 우리의 도시와 생태계는 쓰레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싸이클린 무브먼트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싸이클린의 전기 자전거를 타고 아이들과 아내를 위한 깨끗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분명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많은 에너지와 집중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버스나 지하철을 타면 잠깐 눈을 붙이고, 음악도 듣고, 핸드폰으로 친구들과 농담을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건강을 고려한다면, 싸이클린 무브먼트에 참여할 충분한 명분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아니면 지구의 미래를 생각할 때 의미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저는 확신합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싸이클린 자전거를 탈 것이고 여러분들도 싸이클린 무브먼트에 동참하시기를 권합니다. 함께, 우리는 더 깨끗한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CyClean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 https://cyclean.io